01. 인재상

한화는 신용과 의리에 기반하여 '도전, 헌신, 정도'를 3대 핵심가치로 삼는 인재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도전적인 한화인. 기존의 틀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최고를 추구합니다.
  • 맡은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적극적으로 자신을 개발하는 사람
  • 자기 개발의 단기/중장기 목표를
    체계적으로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기회/방안을 찾아 실천한다.
  • 자신의 희망 직무, 희망 계열사 관련
    트렌드 변화를 수시로 파악한다.
  • 지식 및 경험을 쌓으며 희망 직무와
    관련된 멘토의 지혜를 구한다.
  • 열린 사고와 창의적인 발상으로 새로운 방안과 기회를 찾아내는 사람
  • 현재의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생각의 확장을 위해 새로운 것을
    지속적으로 시도해본다.
  • 항상 자신의 상황과 노력 과정에 대해
    문제의식을 가지고 개선방향을 고민하며,
    더 나은 해결방안을 찾아낸다.
  • 편견과 선입견에서 탈피해 열린 마음으로
    주변의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용한다.
  •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는 사람
  • 조직의 도전적인 목표 설정의 취지를
    이해하고 이에 상응하는 도전적인
    개인 목표를 수립한다.
  • 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적 실행 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하고 계획대로 실행한다.
  • 실패하더라도 그 속에서 얻은 교훈을
    거울삼아 추후 더 나은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준비한다.
헌신적인 한화인. 회사, 고객, 동료와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큰 목표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합니다.
  • 우리를 먼저 생각하며 공동의 목표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사람
  • 본인이 속한 조직의 발전이 자신의
    발전이라고 인식하고 자신의 목표를
    조직의 목표와 연계시킨다.
  • 한번 목표가 결정되면 이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잠재력/역량을 발휘한다.
  • 타인 혹은 타 조직과의 협력 시 개인의
    이익보다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며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사람
  • 고객/대상자의 니즈를 기준으로
    팀의 의사결정과 자신의 행동을 판단한다.
  • 고객/대상자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피드백하여 개선안을 마련,
    프로젝트에 반영한다.
  • 고객을 감동시킬 방안을 고민하며,
    고객 감동의 Best Practice를 발굴한다.
  • 공공운명체 의식으로 서로의 가능성을 믿으며 협력하는 사람
  • 동료와의 공동 발전을 위해
    자신의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전파한다.
  • 미션 수행을 위해 도움을 요청받을 경우
    자신의 여력이 되는 한 적극적으로 도와준다.
  • 미션 수행에 어려움을 겪는 동료가 있다면
    먼저 다가가 어려움을 함께 공유한다.
정도의 한화인. 자긍심을 바탕으로 원칙에 따라 바르고 공정하게 행동합니다.
  • 눈앞의 이익에 흔들리지 않고 원칙에 따라 정직하게 행동하는 사람
  • 미션 수행 시 그럴듯하게 꾸며내는 일 없이 사실을 그대로
    정확하게 알린다.
  • 자신의 정도에 어긋나는 일을 하고 있는지 모니터링하고 이슈가
    발견될 경우 시정한다.
  • 미션 수행 시 단기적 측면과 장기적 측면을 동시에 고려하여
    의사결정한다.
  • 공과 사를 구분하여 능력과 성과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하는 사람
  • 동료의 수행 성과 및 역량에 대해 왜곡하지 않고 사실 그대로
    받아들인다.
  • 주변 평가에 대한 피드백을 객관적으로 받아들이고 스스로 개선안을
    만들어 실행한다.
  • 개인적 친분이 아닌 상대방의 객관적인 장단점을 파악하여 조직/팀의
    실익에 따라 미션을 수행한다.

02. 인사제도

  • 인사제도

    공정하고 합리적인 한화에너지의 인사제도

    상호 존중하는 소통 중심의 조직문화와 더불어 개인의 역량과 성과를
    공정하게 평가하는 합리적인 보상제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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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복리후생

    한화에너지인이 행복해 지는 복지제도

    질 높은 복리후생 제도를 통해 구성원 전체가 만족할 수 있는
    Great Place to Work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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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화그룹 인재 육성

    한화인의 성장을 돕는 교육제도

    신입사원에서부터 리더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기본 능력을 집중 양성하고 있으며
    각 직급 및 역할에 따라 업무수행에 필요한 지식을 지속적으로 배양할 수 있도록
    체계화된 학습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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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입사원 육성

    한화에너지만의 신입사원 육성체계

    한화에너지의 자체 교육과 그룹사 연수, 해외 연수, 멘토링 및 F/Up을 통해
    세계 최고의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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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한화에너지人

내일을 키우는 한화에너지 사람들의 이야기
정선미 과장과 김용배 대리 이미지
본사 정선미 과장 vs 군산공장 김용배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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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식 대리와 김진원 대리 이미지
군산공장 이종식 대리 vs 여수공장 김진원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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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철 팀장과 주민걸 사원 이미지
본사 정상철 팀장 vs 본사 주민걸 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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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채용안내

  • 직무소개

    체계적인 업무분담과 직무 분류로 개개인이 갖고 있는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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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채용 프로세스

    적극적인 변신과 도전으로 새로운 꿈을 실현시켜 나아가는
    패기에 찬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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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진행중인 모집공고가 없습니다.

05. 채용문의

채용담당자 : 정진이 대리
이메일 : jineejung@hanwha.com
answer 신입사원은 군필 또는 군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연령 및 성별, 학력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경력사원은 당사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모집요강 상의 자격조건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answer 신입사원 공채는 매년 상반기 및 하반기에 한화인(www.hanwhain.com)으로 입사지원서를 접수 받고 있으며, 그 외의 경우에는 넷크루트(www.netcruit.co.kr) 상의 채용정보를 확인해 보시면 접수기간 및 접수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nswer 서류전형 시에는 모집분야에 적합한 후보자인지 전공, 어학, 사회경험과 같은 업무 유관 소양을 점검하고, 자기소개서 상에 나타난 포부, 가치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입사지원서 작성요령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answer 가산점 부여와 관련하여 공통된 원칙은 없습니다. 다만, 국가보훈대상자 및 신체장애자는 관련법규에 의해 우대하고 있으며, 특별히 우대하는 자격증이나 어학능력 및 소정의 경력을 보유한 지원자에게는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시 일정한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answer 신입사원 연수 및 신입사원 Follow-up과정, 각 직급별 승격자과정과 학점이수과정 등은 한화인재경영원에서 시행하는 그룹공통과정 교육프로그램이며, 한화에너지에서는 자체적으로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현장 OJT와 해외 연수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엔지니어 대상 직무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필요할 경우 자유롭게 외부기관 위탁연수 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answer 경영지원은 본사(세종시), 생산관리 및 기술직은 여수, 군산입니다.